본문 바로가기
감상

호시아이의 하늘 : 겉모습과 전혀 다른 이야기

by 로로와★ 2025. 11. 27.

©赤根和樹・エイトビット/星合の空製作委員会

 

 

🎬 작품정보

💠  원제 : 星合の空
💠  원작 : 아카네 카즈키
💠  제작 : 8-Bit
💠  방영기간 : 2019년 4분기
💠  화수 : 24분 × 12화

 

🎬 등장인물

💠 카츠라기 마키
• 시죠미나미 중학교로 전학 온 주인공. 엄마와 둘이서 살고 있으면서 바쁜 엄마들 대신해서 집안일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테니스부 캡틴인 토우마의 권유에도 반대를 했었는데 토우마가 집안일을 도와주고 계약금을 주겠다는 조건으로 테니스부에 입부하게 됩니다.

  운동신경이 좋고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은근 상대방에게 독설을 하기도 합니다.

 

💠 신죠 토우마
  시죠미나미 중학교 테니스부 캡틴. 초등학교 때 마키와 같은 반 친구여서 전학 온 마키를 바로 알아 봤습니다.
  어릴 적 부터 소프트 테니스를 하고 있었기 때문인지 폐부 직전인 소프트 테니스부 중에서 실력이 좋고 관심이 많습니다.
  성실하고 올곧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작품의 첫인상

공식 포스터를 먼저 보게 되었는데 캐릭터 디자인이 청춘물에 어울릴 듯한 수수하면서도 마냥 수수하지 않아서 제 취향에 맞았고, 배경도 운동장과 테니스 라켓을 들고 있어서 비슷한 느낌의 '크게 휘두르며' 같은 스포츠물을 생각하면서 관심을 두고 있던 작품이었습니다.

 

🎬 소프트 테니스는 겉포장지

처음은 스포츠물 답게 전학을 온 주인공인 '마키'에게 폐부 직전인 남자 테니스부 캡틴인 '토마'가 입부 권유로 소프트 테니스부에 들어가게 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건 겉포장지에 불과 했었다는 것을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진짜 주제인 어둡고 무거운 이야기로 진행 되는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

 

🎬 민간한 주제지만 현실감과 심리뵤사로 몰입감 UP

소프트 테니스부 부원들이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만의 평범한 고민거리도 있었지만 가정폭력, 성정체성 혼란, 부모의 심한 간섭 등의 무겁고 어두운 고민들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그 고민인들을 부원들 서로의 이해와 도움으로 그 아픔을 같이 공유하면서 극복해 가는 모습과 아이들의 심리묘사가 잘 느껴졌는지 보는 내내 아이들이 아파할 땐 같이 아파하고 고쳐가는 모습에 응원도 하게 될 정도로 이야기가 너무 잘 짜여 있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 소프트 테니스는 숨통을 트이게 해주는 장치

소프트 테니스부 부원들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폐부를 막기위해 시합에 나가게 되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처음엔 토마를 제외한 나머지 부원들은 소프트 테니스부에 관심이 없었는데 마키의 등장으로 서서히 소프트 테니스에 관심을 가지면서 승부욕도 보이기 시작하며 폐부가 되지 않게 열심히 노력하게 됩니다.
소프트 테니스에 대해 모르는 시청자들를 위해서 테니스 하는 방법과 룰을 소개해 주기도 해서 답답한 숨통을 트이게 해주는 역할을 해줘서 마냥 우울하지만은 않았습니다.

 

🎬 마무리가 아쉬운 미완성 작품

원래는 24화인 2쿨 방영을 하려고 했었는데 어른들의 사정으로 인해 1쿨만 방영한 채 아직도 2쿨이 방영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마지막화가 소설 구성 형식으로 보면 위기에서 갑자기 끊긴 듯 끝나버려서 미완성으로 남은 작품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나왔으면 좋겠지만 방영한지 한참이 지나도 소식이 없는 것으로 보아 영원이 미완성으로 남는 안타까운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